반응형

 

오늘 코스피는 저항선에 도달했다. 미국 증시가 급락하는데 반해 국내 주식의 낙폭은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미국증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인건 사실이다. 현재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정책에 따라 미국의 관세 이슈, 자국주의 등으로 정치적 리스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것과 더불어 미국은 현재 인플레이션이 줄어들고 있지 않다. 

코스피

 

S&P 500

 

또한 당일 FOMC 발표에 따라 금리가 동결되면서 올해 들어 금리 인하 횟수는 줄어들고 있고, 이에 따라 경기가 침체기에 들어설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트럼프가 어떤 정책으로 증시를 반등시키려고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대로 간다면 금리를 인하한다고 하더라도 저번 코로나 시기 당시 금리를 인상하더라도 시중에 풀려있는 돈이 너무 많아 물가가 쉽게 잡히지 않은 것처럼 경기 부양책이 천천히 실현될 수도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침체를 바로 반등시키는 것은 어려워 보이며 장기간 침체기에 들어설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코스피 저항선을 뚫을 수 있는 거시적인 근거나 미시적인 근거가 없다고 생각되어 코스피 인버스 지수 매입.

KODEX 인버스

 

매수가격은 4,315원.

상한 익절가격은 4,800원.

하한 손절가격은 4,295원.

 

트레이딩 관점으로는 종가매매처럼 시초에 바로 매도할 생각이다. 어제 강보합을 보인 미국증시가 오늘은 약세 흐름을 탈 것이라고 생각.

반응형

+ Recent posts